반응형

주말에 이케아에 구경 갔다가 공구를 수납할 수 있는 수납함을 발견했어요 

 

이름은 클렘메마카?! 라는 제품이고 3만 5천 원 정도 했던 것으로 기억을 하네요 ㅎㅎ

 

그래서 주말을 맞이해서 수납함을 조립해보려고 해요

 

패키지는 이렇게 생겼어요 무게는 제법 묵직하더라고요

언박싱을 해보면 이렇게 설명서와 수납함의 상단, 하단부, 고정할 수 있는 나사들로 구성이 되어있어요

상단 수납함의 뚜껑을 열어보면 이렇게 칸이 나누어져 있어서 수납하기에 용이할 것 같아요

조립 방법은 이렇게 아이스크림 막대 처럼 생긴 부품에 일자(-) 표시가 되어있는 나사를 홈에 꽂아줍니다

그리고 철로 되어있는 와셔를 꽂아주고요

1층 수납 부분 구멍에 맞춰서 넣어줍니다.

그리고 십자(+)모양의 나사에 흰색 플라스틱 와셔를 꽂아줍니다

그리고 하단 수납함 안쪽에 넣어서 드라이버로 고정을 시켜줍니다.

이렇게 한쪽면을 고정시켜준 상태예요

나머지 한 면을 마저 고정시키고 난 후 상단 수납함을 올려서 홈을 맞춰 줍니다.

이렇게 홈을 맞추고 난 후

철로 된 와셔를 사진과 같이 끼워줍니다.

그리고 마찬가지로 나사로 고정을 시켜주면 되는 단순 반복의 작업이에요 ㅎㅎ

그리고 다 완성이 되었다면 이렇게 미끌림 방지 패드를 모서리에 붙여줍니다

이렇게요 ^^

드디어 수납함이 뚝딱 완성이 되네요 

합판으로 만들어져 있고 나무가 전체적으로 하향 게 보여 고급스러운 느낌은 들지 않네요 ㅠㅠ

그래서 저는 집에 있는 레몬오일 발라줬어요 ㅎㅎㅎ 

이렇게 이케아 공구 수납함을 만들어봤어요

난이도는 쉬운 편이고 설명서 한 번만 본다면 나머지는 똑같은 작업이기 때문에 금방 할 수 있을 거 같아요

이상 이케아 수납함 조립기였습니다^^

반응형

'여러가지 di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Mini-itx 조립PC 만들기(Feat. NZXT H1)  (1) 2021.08.06

+ Recent posts